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승연애4 7화 두 엑스 커플 공개, 변수 등장, 시청자 반응

by freefromstress 2025. 12. 16.

와... 7화 보고 나서 진짜 입이 안 다물어졌어요. 10월 22일에 6화랑 7화 같이 나왔는데, 솔직히 6화는 좀 밋밋했거든요? 근데 7화에서 완전 터트리더라고요. 일단 던이 게스트로 나왔는데 첫 마디가 "시즌3 때는 제가 뭔가 할 상황은 아니었다"래요ㅋㅋㅋ 너무 솔직해서 빵 터짐. 근데 진짜 7화는 레전드였어요. 한 회차에 엑스 커플 두 쌍이 공개되고, 거기다 남메기까지 등장했거든요! 지난주에 5화 하나만 나와서 완전 아쉬웠는데, 그걸 여기에 다 몰아넣은 거 같았어요. 정원규-박지현 커플이랑 김우진-홍지연 커플이 동시에 밝혀지면서 스튜디오가 완전 난리 났고요. 사이먼 도미닉씨가 "다 보여줄 거야 이렇게?"라고 할 정도였어요. 그리고 이재형씨라는 남메기가 등장했는데, 키 181에 비주얼도 좋아서 첫 등장부터 분위기 바뀌는 게 느껴졌어요. 유라씨가 "판이 뒤집힐 수도 있겠어"라고 했는데 진짜 그럴 것 같더라고요.

엑스 공개 1 _ 박지현&정원규

7화 시작하자마자 정원규씨랑 박지현씨가 엑스라는 게 나왔어요. 근데 이게 진짜 반전이었던 게, 다들 박지현씨 엑스가 남메기일 거라고 예상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알고 보니 이미 하우스에 있던 정원규씨였던 거예요. 패널들도 완전 멘붕. 근데 둘의 관계가 뭔가 복잡해 보이더라고요. 박지현씨가 정원규씨 방에 들어가서 대화하는 장면 있었잖아요. "아주 잘 지내?", "그쪽이야말로", "내가 모르는 모습이 있는데 그게 마음에 안 든다", "좋으시겠어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데, 뭔가 서로한테 할 말 엄청 많은데 참고 있는 느낌? 그 대화 분위기가 진짜 썰렁했어요. 둘이 헤어진 이유가 뭔지는 아직 안 나왔는데, 확실히 좋게 끝난 사이는 아닌 것 같았어요. 근데 홍지연씨는 정원규씨한테 계속 호감 보이고 있잖아요. 지연씨는 40살이어도 괜찮다고 할 정도로 원규씨한테 완전 빠진 상태고요. 이게 진짜 복잡한 삼각관계 되는 거 아닌가 싶어요.

엑스 공개 2 _ 김우진&홍지연

그리고 얼마 안 있어서 김우진씨랑 홍지연씨가 엑스라는 것도 밝혀졌어요! 한 회차에 두 커플 공개는 환승연애 역사상 처음이래요. 이용진씨도 "아 진짜 왜. 오늘 왜?"라며 당황했던 게 재밌었어요ㅋㅋ 우진씨랑 지연씨는 2024년 3월부터 2025년 3월까지 딱 1년 만났대요. 헤어진 지 얼마 안 된 거죠. 식당 직원이랑 손님으로 만났다는데, 지연씨가 먼저 호감 표현해서 사귀게 됐다고 해요. 둘 다 시간이 안 맞아서 밤새워가면서 집 데이트 많이 했대요. 그러다가 지연씨 아버지 돌아가셨을 때 우진씨가 많이 위로해줬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우진씨가 성수동에 식당 '페레힐' 차리면서 점점 바빠진 거예요. 연애 초반엔 "휴일은 네 거"라고 했는데, 후반엔 "휴일은 내 거"로 말이 바뀌었대요. 진짜 현실적인 이별 사유잖아요. 서로 사랑하는데 시간이 안 맞고 일이 바쁘면 어쩔 수 없는 거... 지연씨가 서운함을 얘기했는데, 우진씨가 화해를 청했대요. 근데 지연씨는 다음 날에도 여전히 외롭다며 이별을 고했다고 해요.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에 우진씨가 완전 멘붕했을 것 같아요.

변수 등장, 재형-민경 데이트

그리고 7화의 하이라이트! 남메기 이재형씨가 드디어 등장했어요. 박현지씨에 이은 두 번째 메기인데, 181cm에 비주얼도 좋고 분위기도 확실히 달라 보이더라고요. 재형씨가 채팅룸에서 대화한 후에 데이트 상대로 곽민경씨를 선택했어요. 민경씨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아요. 조유식씨한테 계속 상처받고 있었잖아요. 그런 상황에서 새로운 남자가 나타나서 자기를 선택해준 거니까 엄청 기뻤을 거예요. 실제로 민경씨가 데이트하고 나서 "지금 하우스에 있는 사람들이랑은 다른 것 같다"고 했대요. "지금 입주자들은 소극적이다"라고도 했는데, 재형씨는 확실히 적극적인 스타일인가봐요. 패널들도 "테토남이 나타났다"며 반응했고요. 민경씨는 지금까지 조유식씨 때문에 힘들어하다가 김우진씨랑 친해지려고 했는데, 재형씨 등장으로 완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거예요. 재형씨는 데이트 이후에도 민경씨한테 계속 관심 보이고 있대요. 근데 나중에 재형씨가 박지현씨한테도 관심 보인다는 얘기가 나오더라고요. 어느 쪽일까요?

시청자 반응, "레전드 회차다"

7화 나오고 나서 온라인 완전 난리 났어요. "환승연애4 7화 레전드", "도파민 폭발했다", "한 회차에 두 커플 공개 미쳤다" 이런 반응들이 쏟아졌거든요. 특히 정원규-박지현 커플 공개에 대해선 "스포 맞았네", "둘이 대화하는 분위기 진짜 차갑다", "뭔가 안 좋게 헤어진 것 같은데" 이런 얘기들이 많았어요. 김우진-홍지연 커플에 대해서는 "현실적인 이별 사유다", "일 때문에 헤어지는 거 진짜 공감 간다", "지연이 입장도 이해 가고 우진이 입장도 이해 간다" 이런 반응들이었고요. 그리고 이재형씨 등장에 대한 반응도 엄청났어요. "남메기 비주얼 좋다", "민경이한테 딱 맞는 사람 온 것 같다", "재형이가 게임 체인저 될 것 같다" 이런 댓글들이 많았어요. 근데 동시에 "재형이 엑스가 윤녕이 아닐까?" 하는 추측들도 많이 나왔어요. 이제 남은 조합이 재형-윤녕밖에 없으니까요. 만약 이게 맞다면 성백현-최윤녕 라인에도 큰 변수가 생기는 거잖아요. 던 게스트에 대한 반응도 재밌었어요. "던 씨 너무 솔직해ㅋㅋ", "시즌3 때 할 게 없었다는 거 인정한다" 이런 댓글들 봤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제일 많이 얘기한 게 "7화가 환승연애 시리즈 통틀어 레전드 회차"라는 거였어요. 엑스 두 커플 공개에 메기 등장까지, 진짜 한 회차에 이렇게 많은 내용 담긴 적 없었던 것 같아요.

7화 보고 나서 생각

환승연애4 7화는 진짜... 뭐랄까, 지금까지 쌓아온 걸 한 번에 터트리는 느낌이었어요. 정원규-박지현, 김우진-홍지연 엑스 커플 공개되면서 이제 거의 모든 관계가 드러난 거잖아요. 유식-민경, 백현-현지, 원규-지현, 우진-지연... 이제 남은 건 재형-윤녕(추정)뿐이고요. 모든 엑스가 공개되니까 이제 진짜 본 게임 시작하는 느낌? 누가 재회할지, 누가 환승할지 본격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김우진-홍지연 커플이 제일 안타까웠어요. 헤어진 지 얼마 안 됐고, 둘 다 서로 사랑했는데 시간이 안 맞아서 헤어진 거잖아요. 근데 지연씨는 지금 정원규씨한테 완전 빠져있고, 우진씨는 아직 지연씨한테 미련 남아있는 것 같고... 이게 어떻게 풀릴까요? 정원규-박지현 커플도 궁금해요. 둘이 대화하는 분위기 보니까 뭔가 많이 안 좋게 끝난 것 같던데, 8화에서 서사가 나온다니까 빨리 보고 싶네요. 그리고 이재형씨 등장으로 민경씨가 조유식씨한테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까요? 민경씨가 "환승 75%"라고 했었는데, 재형씨 만나면서 진짜로 환승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근데 또 재형씨가 박지현씨한테도 관심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이것도 복잡해질 것 같아요. 다음 주에는 재형씨 본격적으로 입주하고 직업 공개도 된다고 하니까 기대돼요. 그리고 8화에서는 정원규-박지현 커플 서사가 나온다는데, 이게 진짜 궁금해요. 둘이 어떻게 만났고 왜 헤어졌는지, 지금은 서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빨리 알고 싶어요. 환승연애4, 7화까지 보니까 진짜 역대급 맞네요. 얼른 8화도 봐야겠어요!!

 

환승연애4 7화 두 엑스 커플 공개, 변수 등장, 시청자 반응 관련 사진